재테크 꿀팁/재테크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과 탈출방법

직장인 짱구 2022. 2. 2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짱구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 한 번쯤은 걸릴 수밖에 없다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제 블로그가 당첨이 되어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저품질이란?


▶ 특정 블로그 포스팅이 블로그 검색 결과에서 1 ~ 2 페이지 내에 노출되어야 하지만 검색 결과 내 3페이지 1위 이후에 노출되는 현상입니다. 이때 포스팅 단위가 아니라 블로그 단위로 처리되기 때문에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다고 합니다. 

 

▶ 블로그 저품질이 되면 일반적으로 블로그 순위가 내려간다고 사람들은 이야기하며, 비 인기 키워드 즉 대부분의 사람들이 쓰지 않는 키워드에서는 3페이지보단 앞쪽에 노출될 수는 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원인


▶ 상위 노출을 위한 댓글, 공감 및 스크랩 조작. 

 

▶ 불량 IP 및 상업성 사이트 링크.

 

▶ 제목 및 내용에 과도한 키워드 반복.

 

▶ 병원 포스팅. 

 

▶ 음란성, 도박성, 사행성 등 유해 링크 첨부.

 

▶ 짧은 시간에 여러 번 포스팅하는 경우. 

 

▶ 글 제목과 본문이 매치되지 않는 경우. 

 

 

 

블로그 저품질 방문자 수


블로그방문자수
블로그 방무낮 수

 

 

▶ 제 블로그는 방문자 수 그래프가 일정하지는 않지만 평균적으로 600 ~ 800명 정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주말부터 갑자기 블로그 방문자 수 가 줄더니 현재 약 200명대 방문자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18 _블로그방문자수2/19_블로그방문자수
2/18(금) 방문자수 / 2/19(토) 방문자수

 

▶ 처음엔 일시적인 거라 생각하려 했지만 그러기엔 금요일 대비 방문자 수가 너무 많이 줄어들어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우선적으로 블로그 방문 통계에서 어디서 방문자 수가 줄어들었는지 확인해보니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에서 방문이 많이 줄어있었습니다.

 

▶ 2월 18일 금요일 방문자 수 통계 대비 2월 19일 방문자 수 통계를 보면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이 거의 1/10로 줄어들었습니다. 다음 검색에 제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를 검색하면 포스팅들 중 절반은 다음 검색에서 1페이지 내 노출이 되고 있었는데 현재는 3페이지 뒤로 밀려난 상태 거나 어디 갔는지 찾을 수도 없을 만큼 뒤로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 왜 저품질에 빠졌는지 명확한 사유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빨리 저품질에서 탈출하고 싶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탈출방법

 

▶ 꾸준한 블로그 포스팅

○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면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영하라는 말이 많은데, 처음부터 블로그 저품질에 빠질 것을 예상하고 블로그를 두 개 이상 운영하고 있는 게 아니라면 쉽지 않은 선택인 것 같아 꾸준한 포스팅으로 저품질을 탈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제목과 본문 수정

○ 글 제목과 내용에 상업용 문구 또는 링크가 들어가 있는 걸 제거하고 저품질에서 탈출했다는 후기가 많아 저품질에 빠졌을 때 상업용 문구나 링크는 제거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일상 포스팅을 자주 발행

○ 확실한 방법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저품질 탈출 방법 중에 하나라고 얘기하는 방법입니다. 

 

▶ 유해 키워드 사용 X

○ 검색 사이트에서 스팸 처리되는 유해 키워드나 상업용 키워드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저품질에서 탈출하기 위해 꾸준한 포스팅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