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제품리뷰

샤오미 로봇청소기 S6 Pure 사용 후기

직장인 짱구 2022. 2. 2.
반응형

샤오미 로봇청소기 S6 Pure 후기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짱구입니다.

오늘은 선물 받은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인 S6 Pure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삶에 질을 올려주는 가전제품 3 대장으로 건조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가 있다고 하던데, 매일 유/ 무선 청소기만 돌리다 작년에 샤오미 로봇청소기 S6 Pure를 선물 받아 사용해보니 정말 편하고 청소하는 시간이 많이 절약돼서 삶의 질을 많이 높여 주는 제품이 맞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로봇청소기샤오미로봇청소기
샤오미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가 없었을 땐 퇴근하고 집에 와서 청소기를 돌리고 물걸레질을 매일 해줬어야 했는데, 로봇청소기가 입주하고 나서부터는 언제 어디에 있든 어플로 청소 버튼만 눌러주면 귀여운 로봇청소기가 스스로 집을 청소해준다는 게 정말 만족도가 높고 삶을 윤택하게 해 줍니다.

 

S6 Pure 제품은 바로 전에 출시했던 S5 제품에 없던 적응형 경로 알고리즘을 탑재해 청소시간을 최대 15% 정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어플로 연결하면 어플에 실시간 진행상황을 볼 수 있고 배터리 용량, 청소구역, 청소 시간과 소모품 교체 주기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샤오미 로봇청소기 장점


1. 청소 시간 절약

 

외부에서 로봇 청소기를 돌릴 수 있어 출/ 퇴근 전에 돌리면 집에 와서 크게 청소할 부분이 없어 좋습니다. 로봇청소기가 들어갈 수 없는 틈이나 공간, 문 뒤 같은 경우 따로 청소를 해줘야 하지만 그래도 매일 정말 많은 시간이 절약되기 때문에 정말 만족도가 높습니다.  

 

 

2. 어플

 

Mi Home이라는 샤오미 앱에서 로봇청소기를 원하는 구역만 따로 청소를 시키거나 청소 예약을 할 수 있고, 현재 로봇 청소기의 소모품이 교체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 따로 체크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청소구역

 

로봇청소기가 진입할 수 없는 구역은 청소가 불가능하지만 침대 밑이나 소파 밑에 로봇청소기가 진입할 수 있는 높이가 나오면 정말 좋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없었을 땐 손이 잘 닫지 않아 청소를 못했다면 이제는 로봇청소기가 그 밑으로 들어가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고 나오니 소파를 들고 옮기면서 청소할 필요가 없어 너무 좋습니다. 

 

 

4. 깔끔한 디자인

디자인이 깔끔해서 집 안 어디에 놔두어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단점 


1. 청소 시 방문을 다 열아놔야 된다

 

청소할 때 문을 닫으면 로봇청소기가 그 방으로 들어가지 못해 청소해야 하는 방 문은 모두 열어놔야 청소가 가능하고 식탁 의자도 한쪽으로 옮겨야 그 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 바닥에 로봇청소기가 이상한 걸 흡입해서 헛돌지 않도록 충전기 선이나 큰 종이 등을 치워줘야 합니다. 

 

 

2. 물걸레

 

물걸레 질을 해주긴 하지만 깔끔하게 해주는 편은 아니어서 한 번 더 걸레질을 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물걸레는 매번 직접 빨아줘야 하기 때문에 조금 귀찮습니다. 요즘 로봇청소기는 스스로 물걸레까지 빨래하는 제품이 나왔던데 다음 로봇청소기는 그 제품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3. 먼지통 용량 

 

단점이라고 하긴 조금 그렇지만 아무래도 로봇청소기가 알아서 다해주다 보니 먼지통도 알아서 비워줬으면 하는 욕심이 생깁니다. 요즘 나오는 로봇청소기 중 위 물걸레를 스스로 빨래하는 제품처럼, 스스로 먼지통을 비우는 로봇청소기도 나오던데 역시 가전제품은 늦게 살 수록 이득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