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꿀팁/재테크

코어웹바이탈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최적화 - 초보블로그 꿀팁

직장인 짱구 2022. 1. 25.
반응형

코어 웹 바이탈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최적화.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짱구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최적화 관련 내용을 간단하게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코어 웹 바이탈에서 LCP개선을 통해 티스토리 로딩 속도를 개선하여, 블로그 방문자 이탈 및 감소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오늘 구글 서치 콘솔에 있는 코어 웹 바이탈에서 어떤 페이지가 문제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구글은 작년에 발표했던 것처럼 페이지 속도가 상위 노출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즉 블로그가 무겁고 로딩이 느린 페이지의 경우 상위 노출은 어렵고 점점 뒤로 밀려 구글 검색엔진에서 노출이 되지 않고 심한 경우 저품질까지 갈 수 있다고 하니 다들 한 번씩 점검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접속하셔서 본인 티스토리 주소를 넣고 분석을 누르시면 모바일과 컴퓨터 속도와 개선해야 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agespeed.web.dev/

 

PageSpeed Insights

올바른 URL을 입력하세요.

pagespeed.web.dev

 

코어 웹 바이탈 개선.


코어웹바이탈검사.

위 사진은 코어 웹 바이탈 검사 후 개선시킨 현재 제 블로그 상태입니다. 컴퓨터 부분은 많은 개선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모바일 부분은 엄청난 개선을 한 것 같습니다. 처음 모바일은 성능 12점, 컴퓨터 78점이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앞으로 개선해야 할 사항들이 너무 많은데 언제 다 할지 걱정됩니다. 특히 사용하지 않는 CSS와 자바스크립트를 줄이라고 하는데, 컴맹인 전 HTML 코드 소스만 보면 현기증이 일어나 감히 손댈 수 없어 주변 지인에게 부탁하거나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처음 시작할 때 HTML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도 할 수 있다고 했는데.. 혹시나 자바 스크립트나, CSS 그리고 랜더링 차단 리소스 제거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정리해서 글 올려주시면 정말 너무 많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위 방법에 대해서 타 블로그 들을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컴맹인 제가 알아들을 수 없는 외계어로 느껴질 정도로 어려워, 저는 그냥 HTML과 CSS부분을 다 긁어서 압축시킨 다음 복붙 했는데 어느 정도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잘못하면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니, 하실 때 주의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컴맹도 할 수 있는 코어 웹 바이탈 개선 방법.


1. 이미지 압축과 차세대 형식 이미지 파일 사용.

2. 상단광고 제거 또는 사이즈 변경.

3. 불필요한 플러그인 제거.

4. 상단 배경 제거.

5. 댓글 창 닫기.


이 외로 자바 스크립트와 CSS압축이 있는데, 이 부분은 압축을 해도 괜찮은지 확실치가 않아 추천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상단 배경지우다 HTML 코드 소스 중 일부를 날려 버려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다들 안전하게 블로그 속도를 개선시켜 구글 상위 노출합시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 주시는 이웃분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블로그 글 복붙 꿀팁!   한번에 삭제 - 블로그 운영 꿀팁

 

블로그 글 복붙 꿀팁!   한번에 삭제 - 블로그 운영 꿀팁

블로그 글 복붙 꿀팁 , 삭제.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짱구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운영할 때 글 복붙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종종 외부에서 글이나

sitdown-ho.tistory.com

 

애드센스 앵커 광고 하단 배치로 광고 수익 극대화 - 블로그 운영 꿀팁

 

애드센스 앵커 광고 하단 배치로 광고 수익 극대화 - 블로그 운영 꿀팁

애드센스 앵커 광고 하단 배치로 광고 수익 극대화.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짱구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앵커 광고 수익을 위해 하단 배치 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애드센스에서 앵

sitdown-h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