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꿀팁/재테크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 간단한 방법

직장인 짱구 2022. 1. 2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꿀팁 백링크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백링크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를 백링크를 걸어두게 되면 드라마틱하게 많은 방문자는 아니지만, 간간히 블로그 방문자 유입이 됩니다.

이렇게 내 블로그에 유입한 방문자 100명 중 1명은 내 광고를 누를 수도 있다는 기대를 하면서 백링크를 등록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모바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모바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모바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아는 방법은 오늘 공유드리는 한 가지라 다

sitdown-ho.tistory.com

 

백링크란?

백링크(backlink) 또는 역 링크는 웹 리소스의 경우 웹 리소스를 가리키는 다른 일부 웹사이트로부터의 링크이다.웹 리소스는 (이를테면) 웹사이트, 웹 페이지, 웹 디렉터리가 될 수 있다.

백링크는 인용에 상응하는 참조이다. 웹 페이지의 백링크의 양과 소스는 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늠하기 위해 구글의 페이지랭크 알고리즘이 평가하는 요소에 속한다.[1][2] 즉, 페이지랭크 점수는 얼마나 많이 웹 페이지가 검색 결과로 이동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구글 검색이 사용하는 변수들 가운데 하나이다.[3] 백링크의 중요도는 서적, 학위 논문, 학술지의 인용 분석과 비슷하다.

백링크는 들어오는 링크(incoming link),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 인링크(inlink), 인워드 링크(inward link)라고도 한다.

백링크 작업을 위해서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은, 수량, 퀄리티, 연관성, 링크빌딩 등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백링크

백링크란 쉽게 설명하면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들이 참조가 되어서 다른 글에 게시가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제가 아는 백링크 등록 가능한 사이트는 키자드와 블서치 두 군데이며, 각 사이트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키자드

https://keyzard.org

 

키자드 - keyzard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와 분석 정보 및 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정보도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zard.org

 

티스토리-블로그-꿀팁티스토리-블로그-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꿀팁


1. 키자드 사이트 접속.

2.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클릭.

3. 티스토리 본인 주소 입력 및 제일 처음에 글 포스팅한 주소 끝 번호와 제일 최근제 작성한 글 주소 마지막 번호 입력.

 

티스토리-블로그-꿀팁티스토리-블로그-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꿀팁.

 

4. 혹시나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주소를 숫자가 아닌 문자로 등록하신 분들은, 글 관리에서 통계를 들어가면 포스팅 번호가 몇 번인지 알 수 있게 나왔습니다.

5. 포스팅 시작 번호와 끝 번호를 입력 후 등록 버튼 클릭.

 

티스토리-블로그-꿀팁티스토리-블로그-꿀팁티스토리-블로그-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꿀팁

 


6. 등록 후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페이지 제일 하단에 "등록자"를 클릭.

7. 본인 티스토리 주소 첫 글자 클릭.(전 s여서 해당 문자를 클릭했습니다.)

8. Ctrl+F로 티스토리 아이디를 입력해서 본인 티스토리 아이디를 찾아 클릭.

9. 포스팅한 글들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백링크 등록 완료.

키자드 백링크 등록 끝.


블서치

https://blogsearch.kr

 

블서치 - 소셜 검색등록

포털검색노출 네이버블로그,다음블로그,유튜브,티스토리,네이버포스트백링크 검색지수 향상를 위한 백링크 등록 유용툴 제공

blogsearch.kr

 

티스토리-블로그-꿀팁티스토리-블로그-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꿀팁


1. 블서치 사이트로 이동.

2. 상단에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하기 선택.

3. 티스토리 주소 입력 후 백링크 등록 클릭.

4. 티스토리 등록 확인 클릭.

 

티스토리-블로그-꿀팁티스토리-블로그-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꿀팁.

 

5. 티스토릴 아이디 입력.

6. 포스팅한 글들이 나오면 백링크가 정상적으로 등록 완료.

블서치 백링크 등록 끝.


이렇게 두 사이트에 백링크를 걸어두면 블서치의 경우 내가 포스팅 추가로 하게 되면 새로 포스팅한 글들을 자동으로 백링크 업데이트를 해주지만,

키자드의 경우 등록 이후 포스팅한 글들은 추가로 백링크를 등록해야 하므로 올리실 때마다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