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꿀팁/재테크

티스토리 모바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

직장인 짱구 2022. 1. 21.
반응형

티스토리 모바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모바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아는 방법은 오늘 공유드리는 한 가지라 다른 더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신 분은 댓글로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에 글을 저장해서 하단에 미리보기로 보거나 컴퓨터로 글을 작성해서 임시 저장한 다음 핸드폰으로 저장한 글을 띄워서 봤었는데 컴퓨터랑 모바일로 왔다 갔다 하는 게 너무 귀찮기도 하고 힘들었습니다.

 

또한 제가 아직 모르는 거일 수 있지만 핸드폰으로는 사진 여러 장 나란히 두는 걸 못하는 것 같아, 컴퓨터로 모바일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다니다가 한 가지 괜찮은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모바일가독성모바일가독성
티스토리 모바일가독성

 

반응형

 

위 사진처럼 글쓰기 화면에서 F12를 누를 경우 뭐라고 부르는지는 잘 모르겠지만...ㅠㅠ 개발자 화면처럼 보이는 화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그다음 사진에 오른쪽 상단에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핸드폰 모양을 클릭하시면 모바일 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모바일 기종은 왼쪽 상단에서 원하시는 기종으로 선택하시거나,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기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안 하고 그냥 글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컴퓨터에서 모바일 버전 글쓰기 방법. 


1) 글쓰기 화면에서 F12를 누른다. 

 

2) 오른쪽 상단 핸드폰 모양 아이콘을 누른다.

 

3) 맞추고 싶은 기종이 있으면 왼쪽 상단 모바일 기종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기종이 없으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기기에서 원하는 기기를 추가한다. 

 

4) 글을 쓴다. 

 

 

 

저도 아직 이 글쓰기 방법을 제대로 써보지 않았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