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꿀팁/재테크

2021년 12월 27일 연금저축펀드(Feat. 사회초년생 주식일기)

직장인 짱구 2021.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다 연금저축펀드를 알게 되어

가입한지 약 3 ~ 4개월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연금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매일매일 확인하기가 귀찮아서ㅠㅠ

가끔 생각나는데로 확인했었는데 이제부터는

매일 매일 수익률을 기록하고 관리(?)를 조금씩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기록하려합니다!

 

장기간 안전하게 가져가도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

미국 나스닥과 S&P500 지수에 투자중입니다.

 

- TIGER 미국 S&P500

- KINDEX 미국나스닥 100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입니다.)

 

앞으로 20 ~ 30년은 꾸준히 월 10 ~ 34만원씩 넣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힘드네요ㅠㅠㅋㅋ

더 열심히 살아야 겠어요ㅠㅠ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펀드

 

아주 작고 귀엽고 금액이지만..ㅜㅜ

저에겐 너무 소중한 금액입니다 ㅋㅋㅋ

 

그래도 빨간 불이 들어와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모두 경제적 자유를 위해 오늘도 힘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