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제품리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사용 후기 (AS190DWFR, AS190DWFA)

직장인 짱구 2022. 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집에서 1년간 사용하고 있는 LG전자 퓨리 케어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요즘은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져서, 가정에 한 대씩은 보유하고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퓨리케어
LG전자퓨리케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1년 사용 후기.


원래 집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사한 집에서 자고 일어날 때마다 목이 칼칼하고 따끔했습니다.

처음엔 목감기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나도 계속 목이 칼칼하고 따끔해서, 집 먼지 때문인 것 같아 매일 청소도 하고 환기도 시켰는데 나아지지 않아 공기청정기를 찾아봤습니다.

LG전자퓨리케어
LG전자퓨리케어


역시 이름있는 브랜드 공기청정기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더군요. 당근 마켓에 검색하니 새 제품 + 정품 필터를 저렴하게 판매 하시는 분이 계셔서 바로 연락해서 구매했습니다. 구매 당시 인터넷 최저가가 80만 원대 였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쓰고 나서 거짓말처럼 목 아픔과 칼칼함이 없어졌습니다. 확실히 집에 먼지가 많았나 봐요.

 

반응형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장점


1. 360도 모든 방향에서 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고, NASA에서 개발한 항공기 팬 기술을 적용한 톱니 모양의 팬이 공기저항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2. 토출구가 올라와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내보내어 원하는곳부터 더욱 빠르게 강력한 청정효과를 도와줍니다.

3. 황사,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5대 유해가스, 스모그 원인물질을 6단계로 확실하게 제거하고,
기존 모델 대비 30%로 더 촘촘해진 토털 알러지 집진/ 플러스 필터를 적용하여 작은 미세입자까지 꼼꼼하게 잡아줍니다.

4. PM1.0 센서로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고, 청정 디스플레이로 한눈에 현재 공기 상태를 확인하기가 쉽도록 색깔과 숫자로 표시해줍니다.

5. 소음이 정말 미세하게 들려, 안방에 두고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단, 공기가 안좋을 때는 소리가 커질 수 있습니다.

6. 필터 관리가 많이 쉽습니다. 1년에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해 주시고, 2달에 한 번 센서를 면봉으로 닦아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3개월에 한 번 필터를 확인하셔서 먼지가 많이 달라붙어 있으면, 청소기로 흡입해주시면 됩니다.)


7. 사용시간과 사용하는 모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기세는 1년에 약 18,000원이라고 명시가 되어있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청소할 때 빼고는 365일 내내 오토 모드로 켜 두고 있습니다.


LG 퓨리 케어 공기청정기 단점


1. 공기청정기가 어느 정도 무게가 있고 손잡이가 없어 이동성이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편하게 이동하면서 사용하시려면 바퀴 달린 공기청정기 받침대를 따로 구매하셔야 됩니다.

2. 공기청정기 팬에 먼지가 많이 달라붙는데 너무 보기 싫어서, 4 ~ 6개월에 한 번씩 펜을 분리하고 청소해주고 있는데 많이 귀찮습니다.

3. 마지막으로 가격은 저렴하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겨울에는 환기를 잘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구매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