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꿀팁/재테크

20대 직장인 부동산&주식으로 3억 + @ (Feat. 사회초년생 투자/ 재테크 일기)

직장인 짱구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흔한 20대 4년차 직장인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보내면서
투자했던 내역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여러 종류의 투자를 처음 시도해봤는데
운이 좋았는지 생각지도 못한 많은 상승이 있었습니다.


부동산 투자


일단 가장 많은 상승세를 보여줬던 자산증식 1등 공신 부동산 투자입니다.
볼 때마다 진짜 제 아파트가 맞는지 등기부등본을 열람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부동산 투자
부동산 투자

 

생에 첫 내집마련 아파트는 건건동 E편한세상입니다.

올해 초 아파트 매매할 때 역에서 가깝고(도보 10분)
강남역까지 지하철로 1시간 안에 갈 수 있는 곳,
대단지 1군 브랜드 + 주변에 산과 강이 있는 곳으로
찾다 제 영끌 예산으론 가능한 곳이 건건동이었습니다.
(마음은 서울, 광교, 송도였으나..제가 어찌 감히ㅠㅠ)

반응형


당시 투자금이 약 5천만원으로 세 끼고 매매했습니다.
매매가 대비 2.5억원 정도 상승한걸로 보이네요.
투자금까지 포함하면 현재 기준 3억원정도 남겠네요.

올 8월에 의왕군포안산 신도시 지정되어,
추가상승 여력이있을 것 같아 아주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ㅋㅋㅋ

20대에 첫 아파트 매매였는데
나름 성공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입주할 날이 너무너무 기다려집니다ㅋㅋㅋ

 


p3,000만원
얘기해주셔서 완공되면 개인적으로
두 번째는 여주에 있는 교동 센트레빌 트리니체입다.

여주 센트레빌 트리니체는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청약 연습해 보려고 시도해 봤는데 추첨으로
예비 앞 번호를 받아버려서 어쩌다 계약을 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물론 아주 찔끔 기대하긴했습니다ㅋㅋ)


여주 센트레빌 트리니체 입주는 24년 2월이며,
계약하러 갔을때 떳다방 분들이 현재 기준으로

p15,000 ~ 20,000만원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주 센트레빌 트리니체 건너편에 여주 대장 아파트인
푸르지오가 약 5.5억 정도에 거래되는 걸로 보이며,

KTX이음 송도 - 판교 - 강릉이 약 2시간 소요되는
전철이 여주에 정차 확정으로 내심 기대가 큽니다.

 


* 부동산 관련해서는 나중에 매매와 청약 관련해서
따로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주식


주식은 2021년 4월 즈음부터 시작을 한 것 같습니다.
처음엔 국내 주식 카카오로 재미 좀 보다가 8월쯤에
현대차한테 쌔게 얻어맞아서 결국 파란불로 2021년을 보내게 되네요 ㅠㅠㅠㅠ

주식투자주식투자
주식투자



국내주식 / 해외주식

그래도 다행히 해외 주식 때문에 결론적으로는 빨간불이네요, 약 36만원 정도 수익이네요 ㅎㅎㅎ
여기에 달러 환차익 + 배당금은 제외 한 금액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투자한 것들 중 주식이 제일 어렵고 공부해야 되는 게 많은 것 같습니다. ㅠㅠ
그래도 내년에는 조금 더 힘내서 열심히 공부하고 주식에 투자해 봐야겠습니다.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펀드는 2021년 8월 ~ 9월 즈음에 처음 알게되어 가입했습니다.

투자금액은 여유 자금으로 매월 10 ~ 34만원씩 적립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특성상 장기간 가입해야 하므로,
저는 약 25 ~ 30년 정도 꾸준히 투자할 생각으로 가입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펀드


지수 추종 ETF를 매수하고 시장이 좋아서 그런지 괜찮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적금 1년 가입하기도 힘든데 25 ~ 30년을 꾸준히 넣을 생각을 하니 아득합니다.

그래도 매년 연말정산 때 납입금액 대비 최대 66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고,
제 노후를 든든하게 챙겨 줄 친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잘 지내봐야겠습니다. ㅋㅋㅋ

 

 


기타 투자


부동산과 주식 외 투자처로는 P2P투자, 쿠팡이츠, 배민라이더스, 블로그와 앱테크입니다.



P2P 투자
- P2P 투자는 수익률은 정말 좋으나 원금이 1년동안 묶여있어,
출금이 쉽지 않고 너무 분산되어 관리하기 어려워
현재는 기존에 투자했던 것만 확인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 배민라이더스
- 밥 먹고 산책 겸 도보로 1 ~ 2회 정도 시도해 봤으나,
게으른 저에게는 맞지 않는 것 같아 그만둔 상태입니다.

 


앱테크 (코인 옵저버)
- 며칠 전 이웃 블로그를 구경다니다가
옵저버 코인을 알게 되어 현재 투자하고 있습니다.
며칠 해보지 않았지만 괜찮은 앱테크인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블로그
- 블로그 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수익이 발생 되지 않았습니다.
내년에는 구글 애드고시 패스와, 카카오 애드핏, 애드포스트 광고를 달고 싶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남은 2021년 마무리 잘 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2022년을 맞이하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1.17 - [경제 & 재테크] - 내 집 마련 성공한 20대 직장인 건건동 이편한세상. (3기 신도시 의왕군포안산)

 

내 집 마련 성공한 20대 직장인 건건동 이편한세상. (3기 신도시 의왕군포안산)

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2 주택이 된 흔한 20대 4년 차 직장인 재테크하는 짱구입니다. 원래는 재테크에 대한 부분을 중점으로 포스팅하려고 만든 블로그였는데, 요즘 너무 주접만 떨어 지난번

sitdown-ho.tistory.com

 

반응형

댓글